육아일기(180~) :: 초기 이유식 소고기 거부 극복하기, 노원롯데백화점 유아차 대여
본문 바로가기
임신.육아

육아일기(180~) :: 초기 이유식 소고기 거부 극복하기, 노원롯데백화점 유아차 대여

by H&S9090 2023. 8. 13.
반응형

순조롭게 이유식이 진행...... 되는 줄 알았으나, 소고기가 추가 된 이후 아기도 나도 고난을 겪었다. ㅠㅠ 
소고기 미음을 입에 넣기만 하면 우는 것이었다.


결국 한두입 먹고 버리기를 며칠해야 했다.
안 먹으면 안 먹는가보다 하고 넘기고, 그래도 꾸준히 연습할 수 있게 도와주면 되는데... 이유식을 만들어 주다 보니 더욱 좌절감이 컸다! ^^!  겨우 만들었는데 안 먹네..ㅎ.. 아쉽내..ㅎ 이런 느낌이다. 
게다가 6개월 부터는 철분을 꼭 소고기로 섭취해야 한다고 해서 초조한 마음이 컸다.
 
그렇게 며칠 고난이 있었지만 금방 해결이 되었다!
죽 이유식 → 토핑 이유식으로 바꿨더니 소고기를 잘 먹기 시작했다.

#소고기거부극복기
 
 



이유식 소고기 거부 극복하기

 
1. 소고기 잡내 없애기 
일단 내가 처음에 만든 소고기는 내가 맛봐도 좀 냄새가 나긴 했다. 핏물을 뺀다고 물에 담궈두면 철분이 빠져나간다는 말 때문에 안 담궜더니 잡내가 많이 났던 것 같다. 일단 먹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핏물 빼고, 불순물도 열심히 제거해서 소고기 삶았더니 냄새가 안 나고 훨씬 먹을만 해졌다. 
 
찬물에 20분 담궈서 핏물제거


끓는 물에 소고기 넣고 5분간 삶기


삶으면서 불순물을 제거해 주기


갈아서 큐브로 얼려주기


#소고기큐브만들기 #소고기잡내없애기



 
2. 소고기 미음 대신 토핑으로 주기 
 
처음에는 쌀죽에 소고기를 넣어서 소고기 미음을 끓였다. 그랬더니 죽 전체에 잡내가 심해서인지..ㅠㅠ 입에 넣어주기만 하면 울었다.

실패작....



그러다 쌀이나 다른 야채 반찬은 잘 먹으니, 소고기를 그 사이에 숨겨서 줘 보기로 했다.  ㅋㅋㅋㅋㅋ


토핑이유식이 뭔지도 모르고, 할 의도도 없었으나 이렇게 토핑이유식을 시작하게 된 것이다.
다행히 이렇게 토핑으로 바꿔서 주니, 소고기도 잘 먹기 시작했다!
다행히 잡내나던 큐브들을 이렇게 다 먹이고 새로운 큐브를 만들때는 위의 방법대로 핏물을 빼주고 불순물 제거해서 더욱 잘 먹고 있다.

토핑첫날!

소고기 조금 먹이기 성공





토핑 둘째날!

완밥!



이때부터 쭉쭉 토핑이유식으로 소고기 클리어~




엄마, 고기더줘





노원 롯데백화점 방문하기, 유아차 대여

날도 너무 덥고, 아기랑 집에만 있는 것도 힘들어서 요새는 쇼핑몰만 찾아다니게 된다. 오늘은 집에서 멀지 않은 노원 롯데백화점을 가 보았다.
주차비가 따로 발생하지만 롯데포인트 어플을 깔면 한달에 2번까지는 무료로 주차할 수 있다.

디럭스유아차를 차에 싣는 게 너무 힘들어서,  유아차를 대여해보기로 했다.

지하 1층 푸드코트 가운데 자리잡고 있다.
(안내표시가 잘 안되어 있어서 7층 갔다가 1층 갔다가 힘들었다..ㅠㅠ)

전화번호만 남겨놓고 가면 바로 대여해 주신다.



그렇게 좋아보이는 유아차는 아니었다..^^;
우리 아가에 비해 너무  크기도 했고, 핸들링이 저세상...
핸들 위치를 앞뒤로 바꿔서 앞보기 유아차로 바꿀 수 있는데, 그렇게 하니까 앞바퀴가 안 돌아간다 ㅋㅋㅋㅋㅋㅋㅋㅋ
ㅋㅋㅋㅋㅋ 유아차가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안 움직이고...ㅋㅋㅋㅋㅋㅋㅋ
그리고 아기가 누워 있는 위치가 원래 유아차보다 너무 낮아서 멀게만 느껴지는 것이다..
어른들이 걸으면서 바닥에서 나는 먼지도 다 먹을 것 같고.. 괜히 그랬다..

한 5분 정도 아기를 앉혀 놨다가 그냥 아기는 힙시트에 앉혀 다니고 짐만 얹어서 끌고 다녔다.
그마저도 내맘대로 안 움직여서 너무너무 어려웠다. ㅋㅋㅋㅋㅋㅋ
온갖 벽에는 다 부딪히고 다닌듯...

내가 잘못된 걸 빌렸는지 몰라도, 다시는 유아차는 안 빌릴 것 같다 ㅠㅠ

#노원롯데백화점유아차대여



반응형

댓글